도시 외곽의 한 작은 빵집,
매일 아침 구워내는 식빵은 예술이었다.
하지만 가게엔 손님이 없었다.
“맛있으면 알아서 소문 나겠지…” 주인은 그렇게 믿었다.
반면, 도심 속 프랜차이즈 빵집.
맛은 평범했지만 SNS 사진과 광고 문구는 눈에 띄었다.
“여기 갔다 왔어?” 사람들이 말하기 시작했다.
줄이 생기고, 기사도 나고, 인플루언서도 방문했다.
작은 빵집 주인은 결국 가게를 접었다.
몇 년 후, 그 #레시피를 사간 회사는 그것을 브랜드화했다.
그리고 대대적으로 마케팅했다.
**“3대째 내려온 수제식빵!”**이라며.
지금은 전국 100개 매장.
사람들은 여전히 “그 맛의 비밀은 전통”이라고 믿는다.
하지만 진짜 비밀은, **‘알리는 힘’**이었다.
#브랜딩전략 #콘텐츠마케팅 #디지털광고 #소비자심리 #SNS마케팅 #시장분석 #바이럴전략 #검색최적화 #인플루언서마케팅 #데이터기반마케팅 #퍼포먼스마케팅 #고객경험 #타겟마케팅 #트렌드읽기 #광고카피 #제품포지셔닝 #마케팅자동화 #고객충성도 #리브랜딩전략 #전환율올리기